스파이더-맨 2

본 글은 International Movie Data Base의 자료와 Amazing Spider-Man Comics 시리즈를 상당히 참고하였습니다.

1. 스파이더-맨이 영웅짓을 그만 두게된다는 이야기는 1967년 7월에 발간된 Amazing Spider-Man의 50회에서 이미 나왔던 소재입니다. 그 회의 부제는 'Spider-Man No More'였는데, 이는 이번 영화의 부제로도 거론되었었다는군요. (또다른 부제로는 Spider-Man 2 Lives와 Spider-Man: Unmasked가 물망에 올랐었다네요.)

만화책에서 스파이더-맨의 복장을 가져온 꼬마가 받은 보상금은, 무료 데일리 버글이 전부였답니다. 영화에선 100달러를 받지만 말이에요.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짜요.

2. 이번 영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한, 거미줄을 공처럼 만들어 쏘는 스파이더-맨의 기술은 Impact Webbing이라 부르며, 스파이디의 클론인 벤 라일리가 처음으로 사용하였던 기술입니다. 코믹스 1회에서 소개한 거미줄의 다양한 사용법들 다음과 같습니다.


3. 영화의 감독 샘 레이미의 트레이드 마크인 Delta 88 자동차는, 1편에서 벤 아저씨를 살해한 범인이 도주하던 중 사고를 내었던 차입니다. 이번 2편에서는 이삿짐을 싸는 메이 아주머니의 뒤편 차고에 주차되어있더군요. 자동차를 수리한 모양입니다. 그리고 메이 아주머니는 운전면허가 있으신 모양이고 말이에요.
(주: 샘 레이미의 영화 중 퀵 엔 데드를 제외한 모든 영화에는 이 Delta 88 자동차가 등장한답니다. 심지어 중세를 배경으로한 이블데드 3에도 등장하지요. 감독 본인의 자동차라네요.)

4. 메리 제인의 약혼자인 존 제임슨은 사실 코믹스의 1회에도 등장합니다. 지구 궤도로 쏘아올려진 제임슨의 우주선이 고장을 일으켜 미아가 될 위기에 처하게되고, 스파이더-맨이 구해주게 되지요. 그러나 스파이디는 그 대가로 더 큰 악명을 얻게됩니다.

5. 닥터 옥토퍼스는 코믹스의 3회에서 부터 등장한 악당입니다. 핵을 연구하는 우수한 과학자인 그는 방사능 사고로 인해 뇌손상을 받게되고, 기계팔이 몸에서 떨어지지 않게되자 악당이 됩니다. 그는 스파이더-맨을 이긴 최초의 악당이기도 합니다.

6. 스파이더-맨의 교수인 닥터 커티스 코너스는 코믹스의 6회에 등장합니다. 리자드를 자처하며 사람들을 위협하는 그를 막으러 스파이디는 플로리다까지 가게되는데요. 이는 스파이더-맨이 뉴욕을 벗어나서 싸우는 첫 에피소드이기도 합니다.

7. 중국인 바이올리니스트가 연주하는 노래는 옛날 스파이더-맨 TV시리즈의 테마 곡입니다. 가사는 다음과 같아요.
Spider-man, Spider-man
Does whatever a spider can
Spins a web, any size
Catches thieves, just like flies
Look out! Here comes the Spider-man!

Is he strong? Listen, Bud!
He's got radioactive blood.
Can he swing from a thread?
Take a look overhead.
Hey there, there goes the Spider-man!

In the chill of night,
At the scene of the crime
Like a streak of light
He arrives just in time

Spider-man, Spider-man
Friendly neighborhood Spider-man
Wealth and fame, he's ignored
Action is his reward
To him, life is a great big bang-up
Wherever there's a hang-up
You'll find the Spider-man!


8. 피터가 아르바이트한 Joe's Pizza는 뉴욕에 실제로 있는 피자집입니다. 주소는 233 Bleecker St, New York 10014 이며, 전화번호는 212-366-1182 랍니다. 정말 맛이 있다는군요.

by Schultz | 2004/07/12 22:32 | 라 트리비아타 | 트랙백(1) | 덧글(5)

트랙백 주소 : http://hitchhiker.egloos.com/tb/622392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Tracked from 잠보니스틱스 at 2004/07/15 13:02

제목 : Spider's Web!
★개봉 전의 두근거림★ →당신의 다정한 이웃이 돌아온다! →신경쓰이는 캐릭터 두 명 →기다려라 스파이디 내가 간다~ →예매만이 살길이다 →설마 예고편이 전부는 아니겠지 →이런 컷을 원한다고, 음. →포스터 갤러리 →부업은 히어로의 숙명 →보아야하나 말아야하나 →상자가 슈퍼영웅을 이길 순 없지... →인간적인 영웅, 꼭 보고 싶다 ★돈이 아깝지 않았다!★ belle님 | Frankenstein님 | 슈퍼히로님 | yoni님 | 아레스실버님 | 샐리님 | noulday님 nt001님 | ......more

Commented by Lucifer at 2004/07/13 13:52
저도 그 피자 먹고 싶어요;;
아참, 저 구름 우산. 어제 까르푸 갔더니 팔던걸요. 스포트 리플레이에서 디잔을 베낀듯.
Commented by 날림 at 2004/07/14 00:53
음..스파이더 맨도 참 이래저래 고민이 많지요...그 뒤를 이어 스폰이 머리 깨지는 고뇌를 하는 히어로 역활을 맡았으니...(의불)
Commented by Telperion at 2004/07/14 23:18
그러고 보면 스파이더맨 하면 왠지 베놈이 생각나는(게임의 영향인가..)
스파이더맨 클론에 대한것도 궁금한..(과헉동아인가? 스파이더맨의 약점을 자신의 클론이라고 써두었던것 같은..)
Commented by 잠본이 at 2004/07/15 13:03
http://www.newcomicreviews.com/GHM/specials/LifeOfReilly/
스파이더맨 : 클론 사가에 대한 자세한 리뷰입니다.
Commented by 낙하산 at 2004/07/22 22:31
잼있게 봤드랬죠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◀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▶